일상정보

중화권에서는 '이것'으로 마사지를 한다고?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2. 17. 19:17
반응형
식칼로 얼굴과 몸을 마사지해 주는 대만의 한 마사지 업체가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고기 썰 때 쓰는 칼이 리드미컬하게 얼굴과 온몸을 지나가는 마사지 스타일이네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얇은 수건을 올리기 때문에 다칠 염려는 없다고는 하지만 보기만 해도 매우 아찔하지만, 재미 삼아 왔던 이들은 예상치 못한 시원함을 느끼고는 다른 이들에게 적극 추천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마사지 업체를 운영하는 사오 씨는 식칼 마사지가 새로울 게 없다면서 오히려 중국에서는 2500년 전부터 있었던 하나의 마사지 방법이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원조 마사지법에서는 칼을 하나만 쓰지만, 이 업체에서는 식칼 두 개를 사용함으로써 모든 것은 음과 양이 있다며 식칼도 각각 음과 양을 나타내어 식칼 마사지는 세포 재생산을 돕고 온몸의 피로를 푸는데 제격이라고도 덧붙였다고 하는데요.
 
이에 덧붙여 사오 씨는 부엌에 굴러다니는 식칼을 가져다 쓰는 건 아니라며, 특별히 관리해온 칼만 쓴다고 강조했지만, 정확히 칼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밝히지는 않았지만, 우리가 쓰던 칼과는 다르다는 점은 확실하다고 하네요!

칼날이 뭉툭해진 칼로 몸 여러 부위를 눌러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고 하네요.
 
식칼 마사지를 받은 한 남성은 처음에는 무서웠다며 고기 써는 칼이 얼굴과 몸을 누빈다고 생각하니 내 몸도 고기처럼 잘 다져질 것 같아 처음에는 두려웠다고 하는데요.

그는 하지만 마사지를 받고 난 후에는 몸과 마음이 무척 편해지는 것을 느껴 줄곧 찾는 곳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스갯소리로 합법적으로 칼을 맞을 수 있는 곳이라고도 말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중국과 대만은 마사지로 매우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매우 저렴한 가격에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많은 외국 관광객들이 마사지로 받으러 가기도 하죠. 여러 가지 형태로 마사지로 하는 것을 많이 보아왔지만 칼로 하는 건 정말 이색적인데요. 하지만 식칼로 하는 마사지는 많이 무섭네요!

중국 불 마사지

중국에서 한때 매우 유행했었던  마사지 실제로 불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노폐물 독소 배출에도 좋고 지방분해에도 탁월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마사지 중 하나라고 하더군요.
 
수건 위에 알코올을 부은 뒤 마사지사들이 라이터로 불을 붙입니다. 마치 차력 쇼의 한 장면처럼 보이지만 마사지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손님의 몸 상태에 따라 길게는 30분까지 불길이 일도록 놔두었다가 수건을 덮어 불을 끈다고 하네요! 가격은 시간당 오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하지만 이러한 불 마사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는 계속 커져 가고 있는데요. 마사지의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으며 심각한 화상을 입을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라고도 하네요!

화상으로 마비까지 온 사례도 있기 때문에 불 마사지를 받으실 경우에는 마사지사가 숙련된 마사지사인지 아닌지를 꼭 확인을 한 뒤 마사지를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달팽이 마사지

식용 달팽이를 피부에 직접 올려놓으면 달팽이가 지나간 자국에 뮤신 성분이 나와 피부 재생과 탄력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네요.
 
이 식용 달팽이들은 보통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길러진 것을 사용하며, 중국 내에서도 매우 유행하고 있는 피부 미용 마사지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과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에서도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마사지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2015년에 실제로 한국에서도 도입을 했다고 하는데요. 한민 코스메틱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길러졌으며, 국내 최초로 달팽이 세럼을 개발한 한민식품의 사업부로 식용 달팽이 고기에서 화장품 원료를 개발, 국내외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고 하네요!

뱀 마사지

여긴 중국은 아니지만, 뱀으로 마사지를 한다고 해서 같이 한번 끼워봤습니다.
바로 이스라엘 일부 지역 사람들이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뱀 마사지를 즐겨왔다고 하는데요.

필리핀 세부 시 동물원에는 방문객들을 위해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7.6m 길이, 180kg까지 자랄 수 있다고 알려진 버마 왕뱀 미쉘 등 네 마리의 뱀이 마사지를 해준다고 하네요!

마사지를 받기 위해 뱀들이 사람 몸에 올라가면 그 무게가 무려 250kg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큰 사고가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매우 위험해 보이는 건 사실인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