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가성비갑 저렴이 약국뷰티템 BEST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2. 21. 21:18
반응형

약국 제품은 무조건 비싸다는 편견 이젠 버려~
가정상비약처럼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뷰티템으로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 만들기 시작해보자.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아이템이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번 정리해보았다.
에디터도 항상 구비해두는 가성비갑 저렴이 약국뷰티템 BEST 3는 뭘까?

 

 

비판텐 연고

70년 전통의 독일산 다용도 연고로 약국마다 금액 차이가 있지만 1만원 이하로 구입이 가능하다. 첨가물이 없어서 영유아들을 위한 만능 연고로 알려져있다. 신생아 땀띠, 화상, 모기나 벌레 물린 곳, 발진 등에 발라주면 빠르게 진정되어 마치 호랑이 연고처럼 만능템으로 통한다.
비판텐 연고의 주성분은 판테놀 비타민 B5의 유도체이다. 머리카락과 피부를 구성하는 필수 성분이기때문에 탈모방지용 샴푸에도 들어있는 성분이다.
피부 진정에 탁월하고 보습과 피부 결 개선, 피부 재생에도 굉장한 효과가 있어 재생 크림이나 아이크림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연고 제품이라 굉장히 꾸덕한 텍스쳐라서 발림성이 좋은 편은 아니다. 만약 보습용으로 바른다면 기존에 사용하는 수분크림과 조금 섞어서 쓰는 것을 추천한다.

 

 

칼라민 로션

트러블에는 물론 짓물렀거나 벌레 물린 곳(가려운 곳), 땀띠, 약한 화상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
30개월 미만의 아기들,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지만 유분을 흡착하는 성질 때문에 특히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여드름이 고민이라면 스폿 위에만 살짝 도포해 밤새 두고, 화끈거림이나 피부 결 개선을 위해서라면 팩처럼 사용해도 좋다. 칼라민의 카올린(Kaolin)이라는 성분이 재생과 세척, 모공 수축, 진정 등의 효과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 얼굴 전체적으로 얇게 펴 바른 다음 1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다만 눈가 같은 점막 부분에는 사용을 피할 것.
산화아연과 삼산화이철이 혼합된 칼라민은 피지 분비를 막아주고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트러블 피부에 좋다. 스테로이드가 들어가지 않아 약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 보통 3천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우레아 크림

우레아는 요소라는 의미로 피부 표면의 단백질을 변성시키는 즉 부식시키는 성분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다.
이 크림의 기능은 피부 겉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수분이나 보습성분이 보다 더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피부연화제 역할을 한다. 

동양에서에 양귀비가 남자아이들의 오줌을 모아 피부 관리를 했다는 설이 있어 이 성분이 화장품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나, 이 제품은 얼굴용으로는 사용하면 안된다. 
한 때 방송에 스킨케어 제품과 섞어서 수분크림, 아이크림으로 사용하면 좋다고 나와서 약사들 사이에서 큰 논란이 있었다. 
우레아 성분이 고함량으로 들어가있어 얼굴에 사용하는 경우 가렵거나 따가움 등의 자국과 붉게 달아오름, 부종, 습진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때문에 손바닥 또는 발바닥, 팔뒤꿈치, 발뒤꿈치가 심하게 갈라질 때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모공각화증이 심한 경우, 아토피가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