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M자 여성 탈모 원인과 관리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2. 14. 08:12
반응형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탈모는 매우 흔한 증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탈모 관리에 대해서 그만큼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남성들 뿐만 아니라 여성들 사이에서도 탈모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앞머리가 있는 경우 잘 못느끼는 증상인 M자 탈모.
헤어라인이 자꾸 듬성듬성해지고 M자 모양이 되어가는 M자 여성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는 여성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 여성 M자 탈모는 요즘 저의 가장 큰 고민이기도 합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어느 날 머리를 묶으려고보니 헤어라인 머리숱이 현저하게 줄어서 M
자 라인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M자 여성 탈모의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우선 여성 탈모의 원인부터 알아볼게요.
여성 탈모는 남성 탈모와는 원인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여성탈모의 원인은 무리한 다이어트나 잦은 펌 또는 염색, 스타일링,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때문에 각 원인에 따라 다른 관리법으로 여성 탈모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탈모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약해진 모공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두피 모공 관리가 필수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중 하나가 필요 이상의 두피 피지로 인해 두피 모공이 막히는 경우인데요,
두피에 피지가 제대로 제거되거나 모공 속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 두피 모공을 막게 되고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공급되지 못해 빠지게 됩니다.

탈모는 탈모가 시작되는 초기에 관리하지않으면 돌이키기 어려워지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여성탈모가 의심되기 시작했을 때 적극적인 관리로 케어를 해주어야 합니다.

 

[탈모 샴푸 제대로 선택하는 방법]

1. 탈모에 효과가 있는 주요 유효 성분으로는 판테놀, 비오틴, 징크피리치온,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이 있습니다. 탈모 샴푸를 선택할 때에는 먼저 이런 유효 성분들이 어느정도 함유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고함량으로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선택한 탈모 샴푸가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은 탈모증상완화 제품인지를 꼭 확인해야합니다.
시중에는 인증받지 않았지만, 탈모 샴푸라고 광고하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기능성 인증을 제대로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두피열을 낮추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탈모의 대표적인 원인이 두피열이기 때문입니다.
시중에는 두피열을 낮추는 샴푸와 탈모 완화 샴푸가 구별되어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을 찾는다면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두피열을 낮춰주는 성분은 페퍼민트오일이 있으니 전성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머리를 묶을 때에는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느슨하게 묶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르마를 타는 경우, 가르마의 위치를 수시로 바꿔주는 것이 탈모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탈모의 여러 원인 중에 하나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누적된 피로입니다. 평상 시에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휴식으로 탈모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탈모는 아직까지 완벽한 치료법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관리해주는 것만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여성 M자 탈모는 생활 습관과 탈모 제품 사용으로 예방하거나 관리해줄 수 있습니다.
M자 여성 탈모가 고민이라면 지금부터라도 시작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