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포스팅 때 중국에서 특이한 재료를 사용해서 만든 디저트와 햄버거에 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중국에 간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엄선된 간식들만 모아봤습니다!한국인 입맛에서 정말 핵맛이니 꼭 드셔봤으면 좋겠어요!
옥수수 소시지 (玉米肠)
일명 마약 소시지라고 불리는 옥수수 소시지인데요.이건 중국 사람들도 너무 좋아하고,한국인도 한번 먹으면 중독이 될 수밖에 없는 맛인데요. 저도 한번 먹어보고 일주일 동안은 계속 옥수수 소시지만 흡입해서 살이 엄청 불어났는데요..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고,편의점이나 마트 혹은 구멍가게 슈퍼에서도 정말 쉽게 구할 수 있는 국민 간식으로도 불리죠!옥수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더욱 좋아할 것 같아요!
프랜쯔 (法丽兹)
저는 이 과자가 중국 국내 것인지 몰랐어요!외국 브랜드를 그대로 바꾸어 놓은 과잔 줄 알았지만 중국 브랜드라고 하네요!중국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초코쿠키 과자로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말차,요거트,다크초코,바닐라 레몬 등등이 있는데,저는 그중에서도 단연 말차와 다크초코 맛을 추천해드리는데요!
녹차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말차를 먹게 되는 순간 끊을 수 없는 유혹에 또 계속 섭취하실 수도 있는 맛으로 정말 찐한 녹차 맛과 비슷하다고생각하시면 돼요! 여기에 우유 한 잔까지 같이 마셔준다면,금상첨화라고 해도 될 만큼 정말 맛있습니다.먹다 보면 약간 퍽퍽한 느낌도 없지 않아 있기 때문이지요!
맛있는 시간(好吃点)
아몬드에 달달한 흑설탕이 뿌려져 한국의 과자 고소미 보다 더 단 과자라고 하면 맛이 대충 상상이 되시나요?실제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그렇게 맛이 있는데요.달달하고 바삭한 맛으로 이 과자도 금방 순삭 하는데요.
몸값이 비싼 한국 과자와는 달리 중국 과자들은 대체적으로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이 과장의 가격은4-5위안으로 한화 약860원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자들이10위안 이쪽 저쪽이라 간식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좋지만,살찔 위험도 매우 높다는 점 꼭알아두셔야겠죠!
유락미 优乐美
주걸륜이 광고해서 더욱 유명해진 간식인데요.안에는 분말가루와 쩐주 등이 들어가 있어,뜨거운 물을 그대로 붓기만 하는 됩니다. 말 그대로 밀크티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오리지널,타로,커피,밀,초콜릿,딸기로 총6가지의 맛으로나뉘고요!홍차 분말과 향기로운 밀크 분말이 섞어져서 만든 퀄리티가 꽤 높은 인스턴트 밀크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중국 여학생들에게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이며,한국인들도 매우 좋아하는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하죠!밀크티 사러 나가기 귀찮을 땐,집에서 그냥 저걸 마시기도 했는데요! 한국으로 돌아올 때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밀크티를 좋아하는)선물로 해주면,너무좋아하더라고요!
왕왕(旺旺)
왕왕은 식품회사 이름인데요.눈이 큰 소년이 있는 요런 캐릭터를 보신다면 믿고 사도 될 만큼 중국 내에서도 매우 오래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왕왕은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음료,사탕,과자가 있는데 양이 많고 저렴하기도 하고 또 맛있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인데요.그중 한국에서제일 유명한 과자는 요것인데요.
쌀 과자 (雪饼)
단짠단짠에 최고봉이라고 하면 최고봉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중국 사람들은 물론 한국 사람들에게도 매우 인기 만점인쌀 과자이죠!실제로 한국에서 파는 쌀 과자와 매우 흡사한 맛이에요! 한국에서 만든 쌀 과자를 먹나 중국에서 만든 쌀 과자를 먹나 사실 비슷한데요.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국 쌀 과자가 조금 더 찐한 맛이 있는 것 같아요!
중국 가서 굳이 이걸 사서 맛보실 필요는 없는 것같긴 해요!
인절미 과자 (仙贝物语)
쌀 과자에 인절미 가루가 묻혀 있는 과자로 매우 유명하죠!치즈 맛과 인절미 맛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둘 다 너무 맛있습니다.. 왕왕 과자는 믿고 먹어도 됩니다..외국인 입맛에도 너무 잘 맞게 만들어놓은 것 같습니다.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고 맛도 매우 고소하여 선물용으로도 너무 적합하죠!
포장지도 너무 귀여운데 복고 분위기도 나서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해드리는 과자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먹을 수 있는 과자 종류를 뽑아봤는데요! 현재 코로나로 인해 중국으로는 갈 수 없지만,사진으로 나마 볼 수 있어서 다행이라면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