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이슈

먹방 유튜버 쯔양 정원분식 후덜덜한 메뉴 가격 논란(+인스타 게시물 삭제)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 19. 17:32
반응형

 

먹방 유튜버 쯔양이 오픈을 앞두고 있는 정원분식 메뉴 가격에 대한 논란에 휩싸이고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먹방 유튜버 쯔양은 최근에 자신의 이름을 딴 ' 정원분식'의 오픈 소식을 알렸는데요!
쯔양의 본명은 박정원이라고 합니다.
쯔양은 이수역쪽에 위치한 정원분식집을 정식으로 오픈하기전에 지인들만 먼저 초대하며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있었습니다.그 기간에 촬영했던 식당 내부 사진들과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쯔양 인스타그램

 

왼쪽사진이 부대떡볶이 9,000원, 오른쪽 사진은 짬뽕떡볶이 9,000원 이라고 합니다.
덮밥류는 1만원이며 사이드 메뉴가 7,000원~8,000원 사이라고 하는데요.이 정도 가격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 이정도면 괜찮다","비싸다"등 여러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화제가 된 것은 바로 '쯔사장의 세트메뉴'의 가격입니다.

부대 떡볶이, 짬뽕 떡볶이, 모듬튀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칵테일 치킨에 음료 2잔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세트 메뉴의 가격은 무려 3만7천원이라고 해서 "무슨 황제 분식이냐"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쯔양 인스타그램

 

이 샌드위치가 세트에 들어가 있는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입니다. 세트가 아닌 따로 주문이라면 가격은 8,000원 이라고 합니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반응은
"비싸다고 생각하면 안가고 안사먹으면 되는거고 맛있겠다고 생각되면 비싸도 사먹겠다는 사람은 먹으면 되는거지 왜 뭐라고 하는건가
"역시 장사로 돌아섰구나"
"퀄리티는 분식집 수준인데 가격이 좀 비싸긴 하네,왠지 초반에 반짝하고 망할듯"
"좀 웃기다.많이 먹는 컨텐츠인 유튜버 쯔양이 양을 저렇게 적게 책정하다니." 등, 여러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아무래도 안좋은 반응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쯔양의 인스타그램

 

현재 쯔양은 수백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입니다. 하지만 지난해 8월에 참PD가 뒷광고 폭로 방송을 한 뒤에 적극 해명을 하고 개인 방송을 접었었는데요. 그 이후 3개월 후 11월에 방송 복귀를 선언하여 현재 무려 304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여 다시 인기를 얻고 있었습니다.그런데 '황제분식'이라는 명칭이 붙으면서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되자 다시 흔들리게 되었는데요.

쯔양 인스타

 

이 메뉴의 가격은 2,800원! 칵테일 치킨입니다. 이 메뉴 또한 3만7천원 쯔사장의 세트메뉴에 들어가는 음식입니다.이 사진을 보고도 네티즌들의 반응은 극과극이라고 합니다.

쯔양 인스타그램

 

쯔양의 본명은 박정원이며 나이는 1997년생으로 올해 24세,생일은 4월 25일입니다.쯔양의 키는 161cm,몸무게는 48kg이며 혈액형은 O형입니다. 그리고 가족은 부모님과 한명의 오빠,반려견 소금,빛남이 반려묘는 진구가 있습니다.쯔양은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고 BJ활동을 시작한 날은 2018년 10월 23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020년 4월을 기준으로 구독자는 무려 218만명으로 엄청난 구독자 수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영상 조회수는 약 4억2천만회라고 합니다.


쯔양이 활동하는 곳은 주로 아프리카TV이며 엄청난 대식가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아프리카TV뿐만이 아닌 유튜브에서도 엄청난 성장을 하게 되며 공중파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고 있습니다.쯔양은 먹방 유튜버들이 도전했다가 모두 실패한 '온정 대왕 돈까스'를 18분만에 성공한 사람들 중 한명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9년 6월에는 100만 유튜버로 등극하게 되었고 2020년 2월달에는 200만 유튜버로 올랐으며 한국 유튜브 채널중에서 139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쯔양이라는 이름은 본명 최정원에서 초성인 ㅈㅇ에서 어울리는 이름을 찾다가 쯔양이라고 짓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쯔양이 방송에서의 말투와 이름때문에 중국인이나 조선족으로 오해를 받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쯔양이 출연했던 방송들은
남양 프렌치카페 로스터리CF
생방송 투데이 맛스타그램 2019.6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V2 / 김구라의 '구라이브'고정 게스트
마리텔 - 김치 명인 특집편 , 마라를 주제로 한 쿡방인 "마라텔"의 먹방 게스트 출연
마리텔-치킨,만두,목포9미분,마리텔 택시 쯔양의 집에서 촬영
MBC 놀면 뭐하니?-2020년 4월 11일에 유재석과 박명수가 만든 치킨의 시식단으로 출연

수상경력
2019년 아프리카TV BJ대상 먹방,쿡방 부문 BJ대상
2019년 아프리카TV BJ대상 신인상
2019년 제 27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예능부문 신인상

그리고 쯔양은 2020년 8월 4일에 참PD의 뒷광고 폭로 라이브 방송에서 쯔양의 이름이 직접적으로 언급이 되어서 많은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는 쯔양의 이름이 몇번 언급된 것에 가깝고 뒷광고를 했다는 폭로나 탈세를 했다는 루머들이 직접적으로 언급된 적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쯔양은 뒷광고 논란과 관련하여 2020년 1월쯤에 이미 한번 언급을 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방송 초기에는 잘 몰라서 광고 영상에 광고 표기를 하지 않은 적이 몇번 있지만 그 이후로는 광고영상이면 광고 표기를 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본인이 상당히 단호하게 은퇴 선언을 하고 절대 돌아오지 않겠다고 했었는데 또 다시 번복하게 된 이유로 비판을 피하지는 못했습니다.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높은 구독자수를 자랑하며 다시 시작한지 3개월이 넘어가고 있습니다.그런데 또 이런 상황에 휩싸이게 되다니..어떻게보면 안타깝기도 합니다만.현재 정원분식이 이슈가 되면서 오픈 시기를 뒤로 미뤄졌다고 알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