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중국서 누적 조회 수 무려 '5억 건이라는 한국 '이것'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31.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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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 상어 인기
고공행진 중

핑크퐁 아기 상어는 유튜브 최다 영상 1위에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핑크퐁의 ‘상어 가족’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국민 동요라고 불러도 무방합니다.
 
또한 국내 키즈 콘텐츠 최초로 유튜브 조회 수 10억건을 넘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2015년 말 유튜브에 첫 공개함과 동시에 큰 인기를 끌며 2016년 한 해 동안 국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와 국내 3대 주요 음원 사이트 동요 차트 1위에 동시 등극하기도 하였습니다.

2017년도에는 이 기세에 힘입어 핑크퐁 상어 가족은 기획 당시부터 해외 팬들을 겨냥해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5개 언어로 제작되기도 했었습니다.

스마트스터디가 유튜브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저네 조회 수 중 무려 87%가 해외에서 발생했으며, 1위 국가로는 미국이며 2위는 인도네시아로 집계되기도 했었습니다.
 
이 밖에도 북한, 버뮤다, 모나코,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전 세계 195개국에서 핑크퐁 상어 가족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바쁘다 바빠
아기 상어

아기 상어의 인기는 현재 2021년도에도 식지 않았습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 놀자는 핑크퐁과 핑퐁 아기 상어를 가족 여가 상품 전용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핑크퐁과 핑크퐁 아기 상어는 야 놀자 최초의 캐릭터 모델로 패밀리 여가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농심 켈로그의 대표적인 초콜릿 시리얼 브랜드 첵스초코 역시 첵스초코 핑크퐁 아기 상어 기획 팬을 한정 출시하였습니다.지난 2019년 미국에서 선보인 ‘켈로그 핑크퐁 아기 상어 시리얼’은 출시 후 미국 최대 유통기업 월마트에서 시리얼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첵스초코 핑크퐁 아기 상어’ 기획팩은 스테디셀러 첵스초코 오리지널은 바닷속을 배경으로 첵스초코 마스코트 ‘체키’와 ‘핑크퐁 아기 상어’의 친근하고 귀여운 매력을 한껏 살려 디자인했습니다.
 

중국 누적 조회 수
75억 건 달성

아기 상어는 북미, 유럽뿐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도 매우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는 현대자동차의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가 신형 SUV ‘디올 튜투싼’을 출시함에 따라 베이징현대와 함께 SUV 교통 안정 캠페인을 중국 전역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어 가족 교통안전송’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4월 19~28일 진행된 현지 최대 규모 모터쇼 상하이 국제 모터쇼와 5월 1~4일 열린 ‘허페이 모터쇼’에 핑크퐁과 핑크퐁 아기 상어가 등장해 포토타임 이벤트를 펼쳐 유·아동 자녀를 둔 가족 방문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 대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텐센트에서 자체 콘텐츠 시리즈 174개를 공개해 전체 누적 조회 수 42억 건, 아이치이에서는 201개를 출시해 전체 누적 조회 수 33억 건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작년 현지 법인을 통해 론칭한 구독형 교육 서비스 ‘핑크퐁 홈스쿨’ 중국 사업 역시 교육열이 높고 최신 트렌드를 중요시하는 현지 학부모들에게 고품질 콘텐츠와 탄탄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어, 올해 상하이를 중심으로 중국 전역에서 영향력이 확대될 전망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에서도 1위 차지했다.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쿠와 알리바바가 만든 따위하오(大鱼号)에서 핑크퐁 채널은 중국 내 다양한 채널들을 제치고 1천 점 만점으로 2017년 8월 1주 차에 랭킹 1위를 찍은 적도 있었습니다.

또한 핑크퐁은 최근 중국 현지 디지털 스트리밍 TV에서도 최고 인기 키즈 콘텐츠로 선정되며 중국 내 인기를 입증하기도 하였습니다.

중국 OTT 업계 점유율 1위인 샤오미 TV에서 30개의 키즈 콘텐츠 중 7월 월간 조회 수 1천만 회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당시에도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한한령에도 불구하고 핑크퐁의 인기 고공행진은 어디까지 갈 것인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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