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다시 시작된 中 코로나 무기설 등장 진실은 어디에?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10. 13:09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무기화 방안 연구

미국 국무부가 중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기화하는 방안을 연구했다는 내용이 담긴 문서를 입수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생물학 무기는 질병 매개체를 포함한 생물학적 작용제로 생물을 살상하고 가해하는 무기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런 어마 무시한 일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해져 더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매체 더선과 호주 더 오스트레일리안을 종합하면, 최근 미 국무부는 코로나19 기원에 대한 자체 조사를 벌이던 도중 중국 군사 문건을 입수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그 문서에는 인민 해방군(PLA) 과학자들이 2015, 3차 세계대전이 생물학 무기로 치러질 것을 예측해 사스, 코로나바이러스의 무기화를 논의했다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이 문서는 중국군의 생물학 무기 관련 계획과 함께 적군의 의료 시스템을 붕괴시킬 수 있다고 밝히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한 코로나는 중국군 생물학
무기라고 밝힌 박사 다시 화제

하지만 이에 앞서 미국 망명한 홍콩 전문가가 했던 말이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0 4월 미국으로 망명한 홍콩의대 공중보건대학원의 옌리멍 박사는 7 28일 백악관 수석 전략가를 지낸 스티브 배넌의 유튜브 채널 워룸’, 우파 매체 아케리카 보이스 뉴스에 출연해 우한코로나 바이러스는 자연적으로 생긴 것도, 우한 화난 수산시장에서 시작된 것도 아니다라며 폭로하기도 했습니다.
 
옌리멍 박사는 우한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인민 해방군이 실험실에서 만든 것이라며 박쥐에서 분리한 바이러스를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옌 박사는 이어서 우한 화난 수산시장에서 소독작업 전에 채취한 가검물 30개 가운데 1개에서만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되었으며 우한 코로나에 관한 중국 정부 발표는 모두 거짓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당시 중국 과학자들은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인공적으로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했지만 옌 박사는 원형 바이러스만 있다면 6개월 만에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반박하기도 해 큰 혼란을 주었습니다.

5년 전 이미 예견
되어있었다?

사진 출처- 더 오스트레일리언

코로나 바이러스 5년 전인 2015년 중국 군사 과학자들이 사스 바이러스의 무기화를 다룬 보고서를 작성했다고 호주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중국 환구시보 등은 해당 보도에 추잡한 루머라며 반발하기도 했습니다.호주의 더오스트레일리언에서도 역시 중국 군사 과학자들이 세계 대전에서 바이오 무기의 사용을 경고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보고서의 저자는 총 18명으로 중국 방역기관의 리펑(李峰) 부주임과 산시(陝西) 성 시안(西安) 공군 군의대 과학자와 무기 전문가 10명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고서 편집장인 쉬더중은 시안 군의대 군사 전염병 학과 교수 겸 박사 지도 교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보고서의 내용 중 하나는 다른 과학 영역의 발전에 따라 생물학적 매개체의 전파에서도 장족의 진보를 거뒀다면서 예를 들어 미생물을 냉동 건조하는 새로 발견된 능력은 그것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생물학적 매개체로 저장해 에어로졸로 분사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의미심장한 내용이 담겨 있어 중국의 코로나 무기화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중국
반응은 어떨까?

가장 최근 반응은 19일 홍콩 빈과일보는 체코 영자신문 ‘프라하 모닝’의 보도를 인용해 프라하 대주교인 도미니크 두카 추기경이 설교 도중 코로나19 중국 바이러스로 표현함과 동시에 중국에서 발생한 생물학 무기 지칭했습니다.

이에 중국 측은 과학자들이 의견을 무시하고 사실 관계에 대한 아무런 근거 없는 두카 추기경의 발언은 중국에 대한 무조건적인 비방이라며 중국은 코로나19 팬데믹을 정치화하고 중국에 오명을 씌우는 것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측은 잘못을 즉각 시정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중국 측은 코로나가 생물학 무기라는 점을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지난해부터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우한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코로나19가 유출됐다는 음모론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학계에서는 이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자연적으로 발생했다는 이론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고, 관련 논문도 여러 편 나왔습니다. 과연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진실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