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중국은 지금 AI 시대 교사 의사도 로봇으로 대체 가능하다고?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3. 10. 12:55
반응형
5년 안에 AI
교사 의사 등장

5년 안에 중국에서는 인공지능(AI)이 물과 전기처럼 우리 일상생활에 가까이 들어와 AI 가정교사, AI 의사까지 생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9일 중국 포털 텐센트 뉴스는 올해 양회 기간 중 통과될 14 5년 계획에 나온 내용과 양회에 참석한 관련 기업인들과의 인터뷰를 종합해 중국인들의 미래 생활에서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해당 언론은 가장 큰 변화로 인공지능이 물과 전기처럼 우리 생활에 들어올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14.5 계획은 인공지능, 빅 데이터, 블록체인 등 신흥 디지털 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또한 전인대 대표로 양회에 참석 중인 AI 스타트업 아이 플라이테크 류칭펑 회장은 앞으로 5년에서 10년 사이 인공지능은 물이나 전기처럼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를 들어올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아이들마다 인공지능 선생님을 데리고 있고 인공지능 교사는 인공지능 조교를 데리고 있으며, 가정마다 인공지능 의사가 생길 수 있다고 예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업자 多
우려

14.5계획은 취업 우선 전략을 제시하면서 취업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취업형태를 만들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국은 경제 회복세가 빨라져 대량의 일자리를 만드는 데 성공해 도시 신규 취업자가 1186만 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인력 사회보장부는 신기술 발전을 활용한 새로운 직업이 쏟아짐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 블록체인 엔지니어, 등등 온라인 교육 서비스사 등 9개를 새로운 직업으로 인정한 바 있습니다.

서빙 로봇
이미 도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사람 대신 일하는 로봇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중국 최고의 국립 대학인 베이징대에서 식당 서빙 로봇을 도입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중국 푸두(PUDU) 식당 서빙 로봇 벨라(贝拉)가 베이징대학 내 식당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로봇의 이름은 허바오와 위안 바오로 약 3개월간 운영되고 있는데 교수와 학생, 직원들의 친구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귀여운 외모로 젊은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화면을 통해 표정도 지을 수 있으며 터치할 때마다 여러 가지 표정과 음성, 감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2021 3 7일 중국 첸시로보틱스룹의 다섯 번째 로봇 중식당이 광저우 쇼핑센터 파소플라자에서 정식으로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중국식 대형 볶음 솥 로봇을 보다 안정화하고 동시에, 식재료에 대한 감응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운반 및 배달 시스템을 위한 AI 비전 인식 기술도 강화했으며 음식 선반에 이물질이 있는지도 인식해 낼 수 있습니다. 솥밥 로봇도 면적을 45% 줄여 설비 원가를 낮추었고 청결과 유지 보수 편의성도 높였다고 합니다.

바리스타 햄버거
만드는 로봇

중국 언론에 따르면 광둥성에 위치한 이 식당은 여러 종류의 음식을 생산할 수 있는 각 영역별 로봇을 구비하고 있습니다.튀김 로봇, 뽀자이밥 (중국식 냄비밥의 일종) 로봇, 볶음 로봇, 버거 로봇, 디저트 로봇 등 여러 로봇이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약 20대의 로봇이 200개가 넘는 종류의 음식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해서 더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튀김 로봇은 한 시간 동안 120개의 프렌치프라이 감자 튀김을 만들어낼 수 있고, 뽀자이밥 로봇은 42개의 냄비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앞서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하던 시기 후베이 의료진을 위한 식사를 제공하기도 했던 로봇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햄버거 로봇은 10초 만에 한 개의 햄버거를 완성했습니다. 비접촉 방식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감염병 전염 위험을 낮추고 노동력을 줄이면서 음식의 맛 역시 좋게 유지할 수 있다고 소개되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MWC 전시회에서 중국 로봇 기업 오리온 스타와 미국 반도체 기업 퀼검이 함께 발표한 바리스타 로봇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달 24일 중국 언론 환치우왕에 따르며 상하이에서 열린 2021 MWC 상하이 전시회에서 중국 오리온 스타의 6축 양팔 음료 제조 로봇 즈카다스 5G가 공개되었습니다.즈카다스는 중국어로 커피를 제조하는 마스터의 의미로, 커피 등 다양한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로봇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 로봇은 일반적인 사람의 3배 이상 효율을 낼 수 있으며, 하루에 1000명 분의 커피를 내릴 수 있다.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 혹은 시간대에, 전시회 현장에서도 커피를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