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화이트헤드 집에서 쉽게 제거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3. 1. 20:45
반응형

조금만 신경써주지 않으면 어느새 오돌토돌 올라와있는 화이트헤드와 각질.
보통은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코와 입술 바로 밑부분에 많이 올라오곤 하는데, 이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스킨케어 제품들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메이크업도 들뜨게 되며 피지와 노폐물이 쌓여서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피부가 칙칙해보이는 원인이 된다.

 

화이트헤드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전용 제품 없이도 집에서 간편하게 홈케어를 할 수 있다면 어떻겠는가?
오늘은 화이트헤드 제거에 정말 효과적이면서,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바로 원두커피가루를 활용한 커피스크럽 만들기!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과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쌓여있는 피지와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며 동시에 수분 공급과 미백에도 도움이 되고 손상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준다.

홈메이드 커피스크럽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은 딱 2가지만 있으면 된다! 원두가루와 클렌징로션.
클렌징로션은 클렌징밀크나 클렌징크림, 클렌징오일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 만약 클렌징폼밖에 없다면 충분히 거품을 낸 상태에서 사용해주면 된다.

 

원두가루는 갈려진 것도 괜찮고 바로 갈아서 사용해도 되는데 그럼 아까우니까 커피내리고 난 후의 찌꺼기를 충분히 건조시킨 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커피를 내리고 난 뒤의 원두커피가루는 햇빛에서 1~2일 정도 말려주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1분 정도 돌려주면 된다.

 

피부 타입에 따라서 원두커피가루의 양을 조절해주면 되는데, 예민한 피부라면 가루 양을 적게 조절해주고 가루 자체를 곱게 간 것을 사용하면 된다.
스크럽이다보니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때문에 부드럽게 롤링해주고, 화이트헤드나 각질이 심한 T존 부위만 집중적으로 문질러주는 것을 추천한다.

 

미간사이와 코, 눈썹, 입술 밑에도 모낭충이 많이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마사지해주면 전체적으로 반지르르 매끈해진 피부를 만날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주 1~3회정도 사용해주면 되는데, 피부가 많이 건조할 경우 클렌징 제품과 섞어 사용하는 것 보다 꿀이나 설탕을 섞어주는 것도 좋다.

 

 

스크럽을 해주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스크럽 후의 충분한 보습이다.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고나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환경이 된다. 또 열심히 스크럽으로 관리를 해주었는데 애프터케어를 신경쓰지못해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게되면 기껏 제거해준 피지와 각질이 전보다 더 빠르게 생성되기때문에 평소보다 더 탄탄하게 보습 관리를 해주는 것이 꼭 필요하다.

어떤 홈케어를 하든 마지막에는 곡 수분과 유분을 적절하게 보충해주어 피부에서 필요로 하는 적정의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지않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