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장윤주, '종이의 집' 한국판 캐스팅 나이로비 역 확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2. 14. 19:13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한국판 캐스팅이 발표됐다고 합니다. 

 

 

 

 


모델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장윤주가 '종이의 집' 나이로비 역에 캐스팅이 되어 화제입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배우 장윤주 씨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 한국판에 '나이로비' 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한국판 ‘종이의 집’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개성있는 강도들이 인질강도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릴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는데요.

나이로비는 전직 위조범으로 8인의 강도단에서 화폐 검수를 맡고 있고, 나이로비 역에 캐스팅 된 장윤주는 지난 2015년 1300만 관객을 동원한 류승완 감독 영화 '베테랑'에서 미스 봉 역으로 데뷔해 연기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종이의 집'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인 스페인 드라마로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8인의 범죄자들을 모아 스페인 조폐국과 중앙은행 지하에 있는 금괴를 터는 내용인데요.

넷플릭스 드라마 전체를 통틀어 2위에 오른 기록이 있는 인기작으로 현재까지 시즌 4가 나왔으며 마지막 시리즈인 파트 5가 제작 중에 있습니다.

 

 


종이의 집
LA CASA DE PAPEL 

 


장르 
스릴러, 범죄 


출연 
우르술라 코르베로 
알바로 모르테 
페드로 알론소 外 


국가 
스페인  


기간 

시즌 1 
2017년 5월 2일 ~ 2017년 6월 27일 


시즌 2 
2017년 10월 16일 ~ 2017년 11월 23일 


시즌 3 
2019년 7월 19일[NETFLIX] 


시즌 4 
2020년 4월 3일[NETFLIX] 


시즌 5 
2021년 ?월 ?일[NETFLIX] 

방송채널 
Antenna 3 
넷플릭스 

제작 
알렉스 피나 

시청 등급 
19세 청소년 관람불가

 

 



종이의 집 스페인 드라마의 장르는 범죄 스릴러로,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8명의 범죄자들을 모아 금고를 터는 이야기입니다. 시즌 1, 2에서는 스페인 조폐국을 터는 내용으로 마무리 되고, 시즌 3, 4는 스페인 중앙은행 지하에 보관되어 있는 금을 터는 내용으로 아직 마무리되지 않아 시즌 5로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범죄자들의 훔치려고 하는 돈의 액수 자체가 조 단위로 굉장히 규모가 크며, 특이한 점은 범죄를 계획하고 지시하는 교수가 범죄현장 밖에 있으면서 내부에 있는 조직원들을 통제하여 지능적으로 범죄를 진행한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시즌 내내 경찰과 교수 사이의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머리싸움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며 기발한 방법을 동원하는 범죄수법에 앞으로 또 어떤 절묘한 방법들이 나올지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은 스페인어 원제 “La Casa de Papel”의 번역인데, 영제는 이와 의미가 다른 “Money Heist.” 단순히 금전강도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시놉시스는 스페인에서 강도 행각을 벌이다 파트너 겸 연인이었던 공범자를 잃은 올리베이라는 어떻게 돈은 건졌지만 전국에 자신의 얼굴이 공개되어 현상수배까지 걸린 그녀는 어머니한테 전화를 걸어 같이 도망가자고 권유하고, 긍정적인 대답이 돌아오자 변장을 하고 어머니의 집을 찾으려 합니다.

하지만 그때 그녀를 차량 한 대가 미행하며 따라오고, 그 안에 타고 있던 남자가 별안간 문을 열며 탈 것을 요구하며, 이에 그녀는 미심쩍어 하면서도 일단 탑승한 뒤 그를 경찰의 끄나풀로 단정내리고 총을 겨누며 협박하지만, 남자는 그녀의 어머니와 경찰이 나란히 찍혀있는 사진을 보여주며 지금 어머니의 집을 찾으면 체포될 거라고 말합니다. 이에 그녀는 잠시 침묵한 끝에 대체 당신은 누구냐고 물어보고 남자는 교수라고 부르라며 답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꾸미고 있는 큰 건수가 있으니 거기에 참여할 것을 권해오는 교수의 말에 넘어간 올리베이라는 외딴 곳에 위치한 낡은 대저택에서 다른 팀원들과 만나고 서로가 서로를 도시명으로 부르게 되면서 도쿄라는 코드 네임을 칭하게 됩니다. 스페인 드라마인 만큼 도시의 스페인어명과 스페인어 발음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공개되는 교수의 계획 목표는 다름 아닌 스페인 조폐국. 이를 위해 수개월간의 훈련을 거친 그들은 마침내 조폐국에 침입하고 작전을 개시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발생하는 몇 가지 트러블과 예상치 못한 사태로 인해 계획이 틀어지기 시작하는데...

 

 


교수 (Profesor), 세르히오 마르키나(Sergio Marquina).
범죄를 주도하는 브레인이자 리더. 자신들과 인질들은 물론 경찰 측 역시 사상자 없이 조폐국을 털어 돈과 의적이라는 명예를 동시에 차지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5개월이나 사전 준비를 할 정도로 용의주도한 인물입니다.  

베를린 (Berlín), 안드레스 데 포노요사(Andrés de Fonollosa).
침투조의 리더. 차가운 외모를 가진 중년으로, 양성애자로 보이며 시즌 3에 나오는 팔레르모와의 인연이 있습니다.

리우 (Río), 아니발 코르테스(Aníbal Cortés).
컴퓨터와 통신 관련 담당. 전직 해커로, 컴퓨터와 통신분야는 뛰어나지만, 팀의 막내여서 그런가 범죄자로서는 허술한 편.

 

 



나이로비 (Nairobi), 아가타 히메네스(Ágata Jiménez).
화폐 검수 담당. 도쿄와 함께 팀의 여성 멤버로 전직 위조범. 다혈질에 독종인 도쿄와 달리 심성이 착한데, VIP 인질인 영국 대사의 딸 앨리슨이 학교 급우들에게 따돌림을 당하자 총을 겨누고 주동자를 모욕한 후 그녀에게 예쁘다고 칭찬해 주며 좀 더 자신감 있게 삶을 살아가라는 조언을 해 줄 정도.[39] 덴버가 숨겨주고 있던 인질 모니카를 보자 베를린에게 알리기는커녕 부리나케 그녀의 부상을 치료해주기도 합니다.

화폐 검수를 맡는지라 인질들과 가장 자주 접촉하는데, 이러한 유한 성격 덕인지 인질이자 조폐 기술자인 토레스 영감과는 기묘한 우정이 싹틀 정도. 하지만 시즌 후반 베를린이 폭주할 기미를 보이자 사전에 제압하고 일시적으로 리더 자리를 차지하는 등 상당한 대장부의 모습도 함께 보여줍니다.

 

 



한국판 종이의 집의 캐스팅은 장윤주 외에 교수 역에는 배우 유지태가 캐스팅되어 8인의 강도단에서 리더 역을 맡은 베를린은 배우 박해수가 연기한다고 합니다. 

극중 사건의 화자로 설정된 도쿄 역에는 배우 전종서가 캐스팅됐습니다. 그리고 8인의 강도단과 교수를 쫓는 라켈 무리요 경감 역에는 배우 김윤진이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 연출은 '보이스, '블랙', '손 더 게스트', '루카' 등을 연출한 김홍선 감독이 맡으며 현재 추가 캐스팅 단계를 거치고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